본문 바로가기

2024/0346

건축물 대장 무료 열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건축물대장은 건축물의 상세 정보를 담고 있는 중요 문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부 24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건축물대장을 무료로 열람하고 부동산 계약 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축물대장이란? 건축물대장은 건축물 완공 후에 시, 군, 구청에서 관리하는 문서로, 건축물의 용도, 면적, 구조, 허가일, 착공일, 사용승인일 등의 상세 정보를 기록합니다. 이 문서는 건축물에 대한 공식적인 기록을 제공하며, 건축물의 정확한 정보 파악에 필수적입니다. 건축물대장과 부동산 계약 부동산 계약 시, 건축물대장에 기록된 정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주택의 호수와 같은 세부 정보는 건축물대장에 기록된 내용을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세입자는 건축물대장의 호수를 확인하여.. 2024. 3. 28.
쿠팡이츠 무료 배달 서비스, '하는 건지 마는 건지' 쿠팡이츠가 선언한 무료 배달 서비스가 시작됐으나, 순차 적용과 관련해 소비자 혼선이 발생했습니다. 어디는 우리지역은 안되는지 되는지 알수도 없어서 홍보가 부족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에 대한 상황 분석과 향후 전망을 알아봤습니다. 쿠팡이츠 무료 배달 3월 26일부터 '순차'오픈 쿠팡이츠가 와우회원에게 무료 10%할인 대신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서울과 경기도 등 수도권 지역을 비롯해 광역시, 충청, 강원, 경상, 전라, 제주 등 주요 도시에서 가능하다고 했지만 '순차' 적용으로 아직 시작되지 않은 지역이 있어 혼선이 생겼습니다. 서울인 저희 지역에도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네요. 쿠팡이츠, 무료 배달 서비스 시작과 혼선 쿠팡이츠는 최근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한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 2024. 3. 27.
에어팟 배터리 교체 후기(수명, 사설 비용 등)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에어팟 2 배터리 교체 후기입니다. 여러 가지 이어폰을 써봤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이어폰이 에어팟 2입니다 결국 주력으로는 에어팟 2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배터리 수명이 다해 추운 곳에 나가면 배터리가 광탈하곤 했습니다. 물론 따뜻한 곳에 있으면 2시간 이상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고민 끝에 사설 수리점에서 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그에 대한 이야기 공유해 드립니다. 배터리 교체 이유(배터리 수명에 대해) 에어팟2는 지금도 신품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출시한 지는 오래되어서 배터리 수명이 다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도 외관은 깔끔하지만 출시한 지가 오래되어 배터리 수명이 다한 것에 대한 여.. 2024. 3. 26.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샷 솔찍 후기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샷'후기입니다. 최근 생일날 지인이 선물해 주셨는데요. 내돈내산은 아니지만 제가 받은 선물 제품입니다.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 될 수 있도록 솔직한 제품 후기입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샷은 6년 근 홍삼농축액과 치커리뿌리추출물을 함유한 액상형 홍삼 제품입니다.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며, 매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의 건강 관리에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홍삼류 등 건강식품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어머니가 사다 주신 홍삼가루도 1년 넘게 남아있습니다. 건강기능 식품을 받으면 유통기간 지나서 버려지는 게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에브리타임 샷 장점 좋아하지는 않지만 선물로 받았기에.. 2024. 3.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