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414

블루아카이브 콜라보 이번에는 GS25 다!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블루아카이브와 GS25가 손잡고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합니다. 맘스터치, 이디야, 갤럭시 S24에 이어 4번째인데요. 이번 행사는 블루 아카이브 게임 내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혜택과 굿즈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블루아카이브 X GS25 이벤트? 넥슨이 운영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GS25 편의점이 새로운 제휴 이벤트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게임 속 편의점 엔젤24의 아르바이트생 소라와 RABBIT 소대의 멤버들이 중심이 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들은 이미 일본에서 진행된 로손 편의점 콜라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바 있습니다. 아직 이벤트 전이지만 핫한 편의점 물품 재고 확인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좋을겁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편.. 2024. 4. 17.
브롤스타즈 스타필드 행사 안내(사전 예약 방법) 브롤스타즈가 지난 수원 스타필드 행사에 이어서 하남, 고양, 안성에도 찾아간다고 합니다. 수원에 제대로 방문하지 못해 이번 행사가 많이 기대되는데요. 하남 스타필드 4월 25일(목)에서 먼저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래 자세한 일정 정리해 봤습니다. 브롤스타즈 팝업 행사, 다시! 슈퍼셀은 올해 4월 25일부터 브롤스타즈 팬들을 위한 특별한 팝업 행사 '쇼다운 인 스타필드'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스타필드 하남을 시작으로 고양, 안성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며, 각 지역에서 두 주간 동안 진행됩니다. 관련 기사 브롤스타즈, 올해 두 번째 대규모 팝업 행사 ‘쇼다운 인 스타필드’ 사전 예약 [BY 헝그리앱] 슈퍼셀의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는 스타필드에서 열리는 올.... 2024. 4. 17.
고액 현금거래 보고제도(500만원 이상 입금 시 세무조사 대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액 현금거래 보고제도와 자금세탁 방지를 위한 AML 규정에 대해 알아보고, 500만 원 이상 현금입금 시 주의사항과 세무조사의 관계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고액 현금거래 보고제도란? 고액 현금거래 보고제도는 자금세탁방지를 위해 설계된 제도로, 일정 금액 이상의 현금거래 발생 시 금융기관이 해당 정보를 금융정보분석원(FIU)에 보고하도록 하는 규정입니다. 이 제도는 자금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을 방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500만 원 이상의 현금거래가 해당됩니다. * 관련 링크 : 자금세탁방지제도 - 고액현금거래보고 금융정보분석원 자금세탁방지제도 고액현금거래보고제도의 개념 고액현금거래보고제도(Currency Transaction Report,.. 2024. 4. 16.
돈 빌릴때 계약서 쓰는방법(차용증 쓰는법, 양식) 금전 거래는 피할 수 없는 인간관계의 일부입니다. 특히 가족, 친구 또는 지인 사이에서는 더욱 그렇죠. 하지만 이러한 친밀한 관계에서조차 금전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차용증 작성이 필수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차용증의 중요성과 올바른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용증의 중요성 차용증은 금전이나 물품을 빌리거나 빌려주는 경우, 채무자와 채권자 사이에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이는 돈을 빌려주고 받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고, 법적 책임을 명확히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래는 일반 차용증 양식 다운로드) 차용증 작성 시 주의사항 당사자 식별 정보 기재: 차용증에는 채권자와 채무자의 실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정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이는.. 2024. 4.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