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재테크

애드센스 수익나는 페이지 확인하는 방법 및 운영팁

by 로보찌빠냥 2023. 1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오랜만에 애드센스 블로그 관련 글을 작성합니다. 그동안 작지만 저에게는 큰 발전이 있었는데요. 다른 이야기는 다른 포스팅에서 해보고요. 이번포스팅에서는 수익 나는 페이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수익 나는 페이지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애드센스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봅니다.

애드센스 수익나는 페이지 확인하는 방법 및 운영팁

애드센스 수익 나는 페이지 확인하기

우선 기준은 이미 블로그나 본인 페이지에 애드센스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 기준입니다. 애드센스 '홈'에 접속합니다. 좌측 상단 햄버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보고서'메뉴를 클릭합니다. 보고서 페이지에서 햄버거 아이콘 아래 점 아홉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모든 보고서' 화면에서 하단 '인기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인기페이지 화면 안에 예상수입 아래 url을 확인하시면 예상 수익 내는 페이지 정보가 보입니다. 스크롤해보시면 수익 페이지의 예상수입, 페이지 뷰 등 구체적인 정보도 확인 가능합니다.

  • 애드센스 '홈' 에 접속합니다.
  • 좌측 상단 햄버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보고서'메뉴를 클릭합니다.
  • 보고서 페이지에서 햄버거 아이콘 아래 점 아홉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모든 보고서' 화면에서 하단 '인기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수 수익나는 페이지 확인하는 방법
애드센스 수익나는 페이지 확인하는 방법 이미지

수익 나는 페이지 활용

위 이미지에서 인기페이지를 스크롤해보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조금 더 구체적인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쪼랩이지만 팁을 드리면 수익이 나는 페이지 특히 rpm이 높고 페이지 뷰가 낮은 페이지는 비슷한 키워드로 재생한 한다거나 외부유입, 또는 랜딩페이지 등을 만들어 유입 수를 올려주면 수익이 좀 더 효율적으로 상승합니다.

수익나는 페이지 활용
인기페이지를 스크롤 해서 내려보면 수익나는 페이지의 RPM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 정보 : URL인코딩 한글로 변경하기

위 링크를 가렸지만 저 같은 경우 티스토리 설정을 URL에 한글이 붙는 형식으로 페이지 URL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위 링크를 보면 어떤 페이지 인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URL을 복사해서 접속해 보면 알 수 있긴한데 본인 페이지를 열어보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url을 복사해서 한글로 변경해서 확인합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관련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URL 인코딩 된 문자열 한글로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보통 URL에 한글이 들어갈 경우 여러 가지 이유로 URL인코딩이 된 형태로 변경됩니다. 이런 경우 어떤 글씨가 변경되었는지 바로 확인하기가 어려운데요. 때에 따라서

ldelight.tistory.com

  • 변경할 URL 링크 : 예) https://xxx.tistory.com/%EB%93%B1%EB%A1%9D%EC%8B%A0%EC%B2%AD-%ED%95%98%EB%8A%94-%EB%B0%A9%EB%B2%95
  • 변경된 URL 링크 : 예) https://xxx.tistory.com/등록신청-하는-방법 

 

이렇게 애드센스 수익 나는 페이지 확인하는 방법 및 운영팁을 확인해 봤습니다. 더 공유할 팁들이 많긴 한데 다른 팁들은 다른 글에서 공유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