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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조각

카카오페이 이용 중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by 로보찌빠냥 2024.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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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이용 시 겪을 수 있는 "다른 계정에서 사용 중인 인증서" 문제 해결 방법과 관련된 것을 공유합니다. 카카오 페이를 사용하시다가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사용 못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카카오페이 이용 중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카카오페이 이용 정책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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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 19일부터 카카오페이의 이용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정책 변경 이후 동일인 명의로 여러 계정을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1인당 단 하나의 계정만을 가지고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변경은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라고 하는데요 계정 설정이 꼬여서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이 아직도 있으신 것 같습니다.

 

해결 방법

1. 기존 카카오페이 계정 이용 방법

카카오톡을 재설치하거나 계정 변경 후 카카오페이에 다시 가입하려고 할 때,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재설치 :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한 후,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카카오페이를 이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카카오톡의 대화 내역이 삭제될 수 있으니 백업이 필요합니다.)

 

2. 신규 계정으로 카카오페이 가입 방법

기존에 가입했던 카카오페이 계정을 탈퇴하고 새로운 계정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 카카오페이 앱을 설치하고,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탈퇴 절차를 진행합니다.
  • 탈퇴 후,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카카오페이에 가입합니다.
  • 주의할 점은 기존 계정에 투자 또는 상환 중인 내역이 있는 경우, 상환 완료 시까지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기존 계정 찾기 방법

본인이 이전에 어떤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페이에 가입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계정 웹사이트에서 본인 인증을 통해 가입된 계정을 찾습니다.
  2. 찾은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상단 메뉴에서 '계정 이용'을 선택하고 제휴 서비스 전체보기에서 카카오페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기존 계정 찾기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위 내용이 어려우시거나 직접 전화나 문의를 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버튼에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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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로 문의 하기

 

상담 카톡, 1:1 문의

 

 

이렇게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오류가 뜨는 원인과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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