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재테크

[주린이 메모장] 종목분석 (#1 진원생명과학)

by 로보찌빠냥 2020.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요즘 주식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시작한지는 오래 되었지만 수준은 아주 꼬꼬마 수준으로 완전 초보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우선 제가 구매했던 주식 위주로 내용 공유(메모)하겠습니다. 그나마 구매했던 주식들은 분석 및 수집 했던 정보가 조금이라도 있었을 테니까요. 그리고 틀리거나 너무 잘못된 정보는 정정 부탁드립니다. 저는 배우는 입장이라 댓글로 지적해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방향성이나 안목을 지적해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첫번째 확인해 볼 종목은 진원생명과학입니다.

최근 진원생명과학의 급등배경은 엑세스바이오의 급락시점부터로 보고있습니다.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의 집중적인 수급속에 백신후보물질 연내 임상착수 소식, 정부에서 실질적으로 진원생명과학을 백신개발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면서 상승이 지속됐는데요.

저는 조정이 어느정도 되었다고 생각해서 27,000원 대에 들어가서 물려있는데요.ㅠㅠ 주린이인 저는 앞으로의 전망(9월8일 이후)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두었습니다.

 

현 상황에서 전망(9월8일, 25,050원 장마감)

정부에서 임상지원을 받으며, 제약/백신으로 전세계에서 자금을 투입하고 있기떄문에 추가적인 수급이 언제든지 들어올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정부지원을 받는 진원생명과학의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제가 생각한 단기 지지라인(27,000원)은 이미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던질 타이밍을 못잡았습니다. 예약 매도라도 걸어놨어야 하는데 빠져나가질 못했습니다. 직딩이라..ㅠㅠ) 보유하면서 제약업종의 추가수급 기대하며 지켜보기로 방향을 잡았습니다.(저와 비슷하게 물리신 분들은 중 장기로 접근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의 : 제가 여기 적은 내용은 물론 참고하셔도 괜찮지만 제가 보기위해 적어놓은 것이기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다들 저보다 고수시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주의사항을 적어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