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재테크/주린이 노트

[2021년4월14일]매매일지 "조비"

by 로보찌빠냥 2021.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빠냥입니다.

 

요즘 주식공부가 너무 재미있습니다. 마치 블로그 처음 시작할때 같네요 ㅎㅎ

저는 계좌는 예전부터 있었지만 초에 본격적으로 시드를 늘려 주식을 하게 되었고 2020년 중반에 뇌동매매와 지인 추천매매로 크게 손실을 보고 다시 주식을 하려고 이번에는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해 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게 올해 2월인데요. 공부를 위한 잦은 매매로 실패와 성공을 격어가며 지금은 시드의 5%정도 수익중인 쌩초보 주린이 입니다.^^

 

오늘 매매한 종목은 어제 관심종목으로 두고 지켜보던 조비 입니다.

 

간단한 종목분석은 이전 글을 확인해 주세요

 

 

[2021년4월13일 관심종목] 조비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오늘은 관심종목 하나를 공유합니다. 주식 미취학아동이기 때문에 그냥 이렇게도 생각 하는구나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포지션은 1~2주 정도 상승 추세를 취하는

ldelight.tistory.com

그러면 어떻게 진입 결정을 했는지 내용 공유해 보겠습니다. 매번 적습니다만 주린이의 관점이라는걸 감안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위에 제 주식 경력을 적어놓은 것도 혹시나 걱정이 되어 적었습니다.

 

 

진입 이유

13일 어제 21650원으로 마감하고 오늘 21800원으로 갭을 띄우며 시작했지만 장초반 윗꼬리도 못만들고 3분봉 기준 장대음봉으로 시작해서 21350까지 내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때까지는 며칠 더 기다려볼 생각이였는데요. 그 이후로 21450~21550 사이를 다지는 모습이 보여 진입을 결정하게 되었고 아래 이미지 동그라미 친 부분인 오후 1시30분쯤에 21450원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장마감은 21650원에 하며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장마감 후 결과적으로 제가 조금더 좋아하는 차트 모양이 되었습니다. 전날 종가를 아래꼬리를 만들고 지켜주며 장이 마감된 것이죠. 하지만 내일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저는 이전 분석글에 적어놓은 원칙들을 지키며 그때 그때 대응하려 노력할 것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빨리 수익권으로 들어가면 좀 편하게 대응할 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

 

제가 지지저항 선 그려놓고 보는 모습입니다.

관심종목을 만드는 이유

저같은 주린이에게는 관심종목이 꼭 필요합니다. 업무중에 종목분석을 할 수 없고 잠깐 쉬는시간, 화장실 가는 시간에 대응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분석되지 않은 종목을 장중에 들어가는건 뇌동매매가 되어버립니다. 운이좋아서 오르면 다행이지만 이게 저는 더 큰 독이라고 생각하고 절대로 피하려고 합니다. 내공이 쌓이면 장중에 MTS를 보고도 정확한 판단이 서는 날도 오겠죠; 저는 손절라인에 자동매매도 자주 사용합니다. 감시가격 이하로 내려가면 MTS를 보고있지 않아도 손절이 나가버립니다. ㅠㅠ 그래서 여러번 털렸습니다만 그래도 물리는것보다는 100배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위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