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조각

2021 제네시스 G80 (RG3) 풀체인지 살펴보기(가격 등)

by 로보찌빠냥 2020.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기억의 조각조각입니다.

취미 중 하나가 자동차 스팩 보는 거고요. 방구석 카달로그 1티어 리뷰어가 되고싶은 조각이입니다.ㅎ

제가 확인한 정보를 공유하고 같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글을 작성해 봅니다.

 

 

 

제네시스G80 정면,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사실 고급 세단 신차는 제 관심 대상이 아닌데요. 제네시스 G80 신형이 요즘 너무 핫하기도 하고 해서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제가 살건 아니지만요 ㅎ. 이런 프리미엄 급 차량을 보면 현대차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보는 재미도 있고요.

 

제네시스G80 후면,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이번 제네시스 G80은 현대에서 작정하고 만든게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차량인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 인테리어, 디자인 등이 흠잡을 부분이 별로 없는 구성이고요. 제가 즐겨보는 리뷰어 들도 타 차량과 다르게 하나같이 칭찬을 하고 있네요. 가격도 2.5T기준 5,247 만원(깡통)에서 풀옵 약 8272만원 정도로 상당히 공격적으로 나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G80을 한번 같이 살펴보시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가성비 위주로 트림 선택은 다음 글에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ldelight.tistory.com/entry/2021-제네시스-G80-(RG3)-풀체인지-견적내보기

 

우선 외관 디자인을 보시면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제 디자인으로는 경쟁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모습인데요. 모델명을 RG3으로 한 만큼 BH -> DH -> RG3 로 이어지는 아이덴티티는 부족한 듯 합니다. 하지만 DH의 C필러 부분과 RG3의 C필러의 느낌이 살짝 남아있는 것으로 볼 때 다음세대 부터는 뭔가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는 디자인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G80 측면,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이는 2개의 라인이 전면부 두줄 해드램프 부터 후미등 까지 고급스럽게 이어지는 부분인데요. 뭐 디자인은 호불호가 강하지만 불호가 적은 디자인이라고 생각 되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A7, CLS 과 비슷한 쿠페형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측면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제네시스 디자인 진짜 예쁘네요

 

색상도 아주 다양하게 나와서 선택에 어려움..음음 아니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요. '고급차는 블랙' 이런 공식에서 벗어날 수있는 고급스러운 색상이 많네요 개인적으로는 개인적 으로는 로얄 블루나 테즈먼 블루가 마음에 드네요.

 

제네시스G80 실내,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내장을 보면 이제 아우디 비엠 벤츠 디자인을 쳐발쳐발이 하던 모습은 보이지 않고요 디자인과 인체 사용자 편의성을 잘 조화한 것 처럼 보입니다. 럭셔리 브랜드 세단 답게 뒷좌석도 역시 각도 조절이 되고요.

제네시스G80 실내 2열,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2.5터보, 3.5터보, 디젤 2.2 엔진과 변속기는 8단 전자식 변속기(SBW)가 쓰였습니다. 4기통 2.5터보는 304마력과 43토크, 6기통 3.5터보는 380마력과 54토크, 2.2디젤 모델은 210마력과 45토크의 스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 2.2디젤은 250만원 추가, 3.5터보는 660만원 추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2.5가솔린터보, 2.2디젤, 3.5가솔린터보,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엔진 스팩,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G80 카달로그

[그외]

엔진룸을 보면(리뷰어의 리뷰를 리뷰해보먼) 알루미늄 보강제와 2중으로 되어있는 엔진 커버 등이 방음에도 신경을 많이 쓴것으로 보이고요 상당히 엔진도 밀어 넣은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G80 3.5T 엔진룸 엔진커버 제거됨, 출처: 모트라인 리뷰 영상

하부에도 알루미늄이 많이 쓰인것이 보이네요. 앞뒤 서스펜션은 더블위비본 전륜구동, 뒷바퀴 더블위시본에 가까운 멀티링크가 쓰여있고요

제네시스G80 전륜서스펜션 및 하부 이미지, 출처: 모트라인 리뷰 영상

프레임도 신형으로 변경되어 이전 모델 대비 무게등 많이 개선 되었다고 하네요

제네시스 G80 신규 플랫폼,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그리고 신기술(현대차 기준)들이 들어가 있는게 관심이 가는데요. 프리뷰 전자제어서스펜션 전방충돌방지 기능이 눈에 들어옵니다. 대부분의 안전사양도 기본옵션에 들어가 있는것도 마음에 드네요 

 

 

여기까지가 G80 홈페이지 카달로그 등에서 얻은 정보로 살펴본 제네시스 G80 이였습니다.

 

그리고 카달로그를 보고 견적내기 선택하기를 하며 구성하는 옵션 함께 보면서 선택 이유와 구성을 같이 보시려면 다음 글을 읽어주세요

https://ldelight.tistory.com/entry/2021-제네시스-G80-(RG3)-풀체인지-견적내보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