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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조각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와 블루핸즈 차이 및 예약 하기

by 로보찌빠냥 2024. 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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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직영점에 맡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와 블루핸즈 차이 및 예약 하기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와 블루핸즈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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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는 모두 현대자동차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직영 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는 현대자동차에서 직접 운영하는 정비 시설입니다. 따라서 최신 장비와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적인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증수리, 사고수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직영점(하이테크센터) 정비 서비스 항목 :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가 가능

블루핸즈

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협력업체입니다. 서비스센터와 마찬가지로 현대자동차의 정비 교육을 받은 전문 기술자가 정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서비스센터와 동일한 부품과 공임을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 면에서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센터에 비해 시설 규모가 작고, 제공되는 서비스의 범위가 다소 제한적일 수 있고 지점마다의 정비의 편차가 상대적으로 클 수 있습니다.

  • 블루핸즈 서비스 항목 : 차체/도장, 엔진/미션 작업 등을 포함한 모든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가 가능

 

차이가 없다?(진짜 차이)

무슨 차이일까요? 차이가 없는 것 운영주체가 현대냐 아니냐 말고는 잘 모르겠습니다. 직영점과 블루핸즈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단점을 확인하면 차이를 조금 더 체감하실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를 선택하는 이유(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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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터 직영점을 가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장점 때문입니다.

  • 신뢰도: 직영서비스센터는 자동차 제조사가 직접 운영하므로, 고객은 서비스의 품질과 전문성에 대해 더 큰 신뢰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책임소지를 명확하게 할 수 있어, 고객의 불안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최신 장비와 기술: 직영서비스센터에서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최신 장비와 기술을 활용하여 차량을 정비합니다. 이로 인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증수리: 보증 기간 내의 차량은 직영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 정비소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큰 장점입니다.
  • 시설: 직영서비스센터는 일반적으로 협력점이나 일반 정비소보다 더 나은 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이 좀 더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
  • 부품: 직영서비스센터에서는 정품 부품을 사용하여 정비합니다. 이는 차량의 성능을 유지하고,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중요합니다.
  • 예약: 인터넷으로 예약할 수 있어 대기사간도 짧고 때에 따라서 타이어 위치교환 같은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직영서비스센터를 선택하는 것이 차량을 잘 관리하고,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는 비용이 더 높을 수 있으므로,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보통 보증수리 기간에는 직영점을 찾는 편입니다.

 

현대자동차 블루핸즈를 찾는 이유(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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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말한 직영 서비스센터의 장점만 보면 무조건 직영 서비스센터를 가야 할 것 같지만 블루핸즈의 장점도 있습니다.

  • 접근성 : 전국에 1,400여 개의 블루핸즈를 운영하고 있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가까운 곳에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정비 수준 : 블루핸즈에 소속된 엔지니어들은 국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차가 엄격한 기준 하에 운영하는 기술력 향상 과정을 수료한 고급 정비 인력이 다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의 정비에 필요한 전문 장비들을 갖추고 있어 수준 높은 정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다양성 : 블루핸즈에서는 차량 정비뿐만 아니라 블루점검, 보증수리,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 및 결제, 차량 대여, 차량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가격 : 상대적으로 대부분의 수리가 서비스센터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 대기시간 : 오일교환 및 필터 교체 판금 도색 등 간단한 작업을 대기시간 별로 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물론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최신기술은 조금 더 빠르게 지원받겠지만 일반적인 가벼운 정비는 블루핸즈도 충분히 숙련된 기술자가 있고 집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급하게 가도 오랜 대기 없이 수리가 가능한 게 장점입니다. 보통 보증수리가 끝나면 블루핸즈를 많이 이용합니다.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예약하는 방법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는 전화와 인터넷을 통해 예약하고 정비받을 수 있습니다. 승용차: 080-600-6000 , 상용차: 080-200-6000 로 전화하시면 가까운 직영점 또는 블루핸즈를 검색하여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정비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전화 예약은 최소 3일 후 날짜만 예약 가능)

  • 정비 예약 상담센터 운영 시간 : 08:30~17:30까지 통화가 가능
구분 승용 소형상용 상용
지역 전국 현대자동차 직영점 블루핸즈 전국 상용 블루핸즈
전화 예약 080-600-6000 080-200-6000
이용 시간 08시 30분 ~ 17시30분 까지
대상 차량 승용/SUV/소형화물/소형승합차 트럭/버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인터넷으로 예약하기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내 위치 접근 허용을 하시면(필수 아님) 조건을 넣지 않고도 내 위치와 가까운 정비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 현대자동차 - 현대닷컴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com

현대자동차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페이지입니다.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 검색에서 온라인 정비 예약까지 가능합니다.

www.hyundai.com

 

  1. 위 링크 접속
  2. 거점/지역명 검색
  3. 본인이 원하는 정비소 선택
  4. 예약하기를 눌러 예약
  5. 차종 선택
  6. 정비내용 및 요청사항 입력
  7. 예약날짜 및 시간, 정비반 선택
  8. 예약완료

인터넷으로 예약하기 1단계

 

이렇게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의 차이와 서비스센터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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