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조각

1588-0100 번호 어디서 온 전화일까?( 연락 안 받는 방법 )

by 로보찌빠냥 2024.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모르는 번호가 부재중으로 있을 때 스팸전화인지 찾아보곤 합니다. 1588-0100 번호는 어떤 번호일까요? 바로 디비 손해보험 디렉트 대표 번호입니다.

1588-0100 번호 어디서 온 전화일까?( 연락 안 받는 방법 )

 

대표번호란?

반응형

1588등으로 시작하는 대표번호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이용자의 전화를 실제 수신자(가입자: 법인 또는 개인)에게 연결해 주기 위한 가상의 전화번호를 의미합니다. 이런 대표번호는 기업이나 기관의 연락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요약: 대표번호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이용자의 전화를 실제 수신자에게 연결해 주기 위한 가상의 전화번호입니다.

 

누군지 궁굼하다면?

1588 0100 외에 다른 번호가 궁금하시면 번호검색 사이트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검색해 보기

 

또 후스콜이나 후후 등의 앱을 설치해서 전화를 받을 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후후 어플 사용하는 예

 

후스콜 설치하러 가기(안드로이드)

문자나 전화가 오는 이유

이런 곳에서 전화가 오는 이유는 본인이 인터넷을 하시면서 마케팅 수집이용동의에 동의하셨기 때문입니다. 보통 악성 스팸 문자나 전화가 아니고서는 보통 우리가 아는 금융기관에서는 동의 없이 전화나 문자를 하지는 않습니다.

 

전화를 받지 않으려면?

반응형

전화를 받지 않으려면 Do Not Call 서비스를 이용해서 본인인증 후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수신거부 하는 방법

 

이렇게 이번에는 1588 0100 번호가 어느 번호인지, 전화가 오는 이유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