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조각

2021 제네시스 G80 (RG3) 풀체인지 견적내보기

by 로보찌빠냥 2020. 4.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억의 조각조각 입니다. 취미 중 하나가 자동차 스팩 보는 거고요.

제가 확인한 정보를 공유하고 같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글을 작성해 봅니다.

신형 제네시스G80 측면,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이번 글에서는 제네시스 G80 가격표를 훑어보고 견적내보기를 하면서 제가 선택하는 옵션의 이유를 설명드겠습니다. 이렇게 해보는 이유는 현대자동차 측 주장으로는 옵션장난질을 하지 않고 인디오더 형식으로 옵션을 구성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이한 방식이기도 하고 한번 선택해보고 정말 제가 원하는 옵션으로만 구성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신형 제네시스G80 측면,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우선 제가 원하는 옵션이 있는데요. 프리뷰 전자제어서스펜션, 해드업 디스플레이, 전방 충돌방지 보조 옵션, 고속도로 주행보조 정도가 있습니다.

 

신기술을 옵션으로 아낌없이 때려넣는 제네시스 급 정도 올라오면 옵션 타협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산다고 생각하고 견적을 한번 내 보겠 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위 옵션이 가능한지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전에 풀체인지 살펴보기를 확인해 보실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s://ldelight.tistory.com/entry/2021-제네시스-G80-RG3-풀체인지-살펴보기가격표

 

2021 제네시스 G80 (RG3) 풀체인지 살짝 살펴보기(가격 등)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기억의 조각조각입니다. 취미 중 하나가 자동차 스팩 보는 거고요. 방구석 카달로그 1티어 리뷰어가 되고싶은 조각이입니다.ㅎ 제가 확인한 정보를 공유하고 같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ldelight.tistory.com

 

견적내기 순서

견적내기 순서를 요약하면 기본모델에 > 필수선택1(엔진) > 구동타입 > 외장컬러 >  필수선택2(휠타이어 및 부가 옵션) > 필수선택2(내장디자인) + 선택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G80 구메프로세스,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견적내기

신형 제네시스G80 기본모델 스팩,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신형 제네시스G80 선택옵션,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우선 기본모델을 살펴보니 부족한게 없어보여서 놀랍습니다. 사실상 저는 여기서 선택이 끝났습니다.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뼉다구 그러니까 차대(프레임), 엔진, 밋션은 5200만원대 깡통이나 8200 만원대 풀옵이나 같기때문에 사실 저라면 기본형으로 살 것 같네요. 럭셔리 준대형 급에서는 정말 깡통이 깡통이 아님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엔진선택

견적내기를 들어가면 엔진선택이 나옵니다. 2.5리터 터보가 기본입니다. 저는 2.5터보 엔진을 선택했습니다. 아무리 디젤2.2가 연비가 좋고 방음에 신경썼다고 해도 디젤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은 있고 이 차와는 어울리지 않는 구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3.5터보도 제외했는데요. 물론 출력이 높으면 좀더 쾌적하게 운젼할 수 있을거고 직렬6기통 엔진을 경험해 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660만원 이라는 추가비용 때문에 2.5터보 엔진이 G80라인에 가장 잘어울리는 엔진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3.5터보 선택 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휠,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 기본 적용 이네요 츠릅~)

엔진선택,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구동타입

구동타입 선택~! 2륜구동과 전자식4륜구동 선택인데요. 요즘 4륜은 예전과 달리 험로 주파용이 아닌 주행 성능 및 안정성에 촛점을 둔 4륜 구동이기 때문에 4륜 옵션이 끌리기는 합니다. 하지만 G80으로 서킷을 달릴 것도 아니고 제 운전 특성이 얌전얌전 운전하다 앞에 차 한대도 없을 때 지긋이 밟아보는 타입이라 2륜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후륜이기 때문에 운전 재미는 2륜이 더 있을 것 같습니다.(후륜을 아주 짧게 경험해봐서 후륜 환상이 있는것 같네요ㅎ) 그리고 눈비에는 4륜 할아버지가 와도 장사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2륜을 선택합니다.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외장컬러

외장 색상 선택은 그레이스풀 그레이를 선택 했습니다 색상도 다양하고 예쁘지만 이건 큰 의미 없습니다. 준대형 세단에 맞는 색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휠타이어

휠타이어는 신형 제네시스G80 에는 19인치 하이퍼 실버 휠이 가장 어울릴 듯 합니다만 저는 18인치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사실 휠은 디자인에도 큰 영향을 주지만 승차감에도 관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저는 18인치면 충분합니다.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내장 디자인 및 인테리어

내장 디자인은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I' 가 150만원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II'가 300만원 추가가 되는데 저는 기본디자인에 하바나 브라운 모노톤을 선택합니다. 이정도도 충분히 고급지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럽게 하이그로시 내장제가 선택 되는데요 여기서 아주 살짝 옵션 장난이 들어갑니다. 스텐다드에서는 하이그로시,  시그니쳐I 에서는 패턴 알루미늄 내장 디자인, 시그니쳐II 에서는 리얼우드 내장재 이렇게 묶어놨네요 우드내장재 선택하려면 300만원을 추가 해야 합니다. 하이그로시가 맘에 안들지만 그래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파퓰러 패키지 옵션?

다음을 누르면 파퓰러 패키지 옵션이 나옵니다. 선택해야만 할 것 같고 구성을 보면 참 잘 되어 있네요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모두 넣으면 980만원 추가네요 특이한게 하나하나 선택이 아니고 더하고 더하고 해서 선택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현대는 장사를 참 잘하는 군요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하지만 저는 선택하지 않고 그냥 다음을 눌러줍니다. 저는 목표한 옵션들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원하는 옵션이 묶여있다면 꿀 옵션이죠

 

선택옵션

드디어 선택옵션입니다. 이제 다 왔습니다. 끝이 보이네요. 여기서는 제가 원했던 해드업 디스플레이 130만원(너무 비싼데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II 150만원(여기에는 제가 원하던 전방 충돌방지 보조옵션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2열 컴포트 패키지I (?) 100만원 추가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열 컴포트 패키지I'는 생각이 없었지만 아무래도 애둘 아빠이다 보니 끌리는건 어쩔 수 없네요. 최대한 방어적으로 선택하려고 했지만 나름 괜찮은 가격이라 방어하지 못한 부분입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II,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2열 컴포트 패키지I,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헤드업 디스플레이, 출처:제네시스홈페이지

 

결과 및 총평

이렇게 가상이지만 기분좋은 신형 제네시스G80 견적내기를 해본 결과 입니다.(진짜로 사고싶네요ㅠ) 

제가 처음 원했던 프리뷰 전자제어서스펜션, 해드업 디스플레이, 전방 충돌방지 보조 옵션, 고속도로 주행보조 옵션은 모두 넣었고 원하지 않는 옵션도 조금 들어갔습니다. 저는 제 마음에 드는 305마력에 43토크 럭셔리 준대형 세단 제네시스G80 2.5 터보 모델을 5,737만원에 구매할 수 있겠네요. 하하하. 저는 안사지만(못사지만 ㅠ) 이정도면 정말 합리적인 가격인듯 싶습니다. 생각보다 쌉니다. 5시리즈나 E클정도 바라볼 수 있는 가격이지만 옵션가 스팩은 제네시스가 좋은 듯 합니다.(경쟁력이 있을 지는 모르겠습니다.) 

 

제네시스 견적내기 하면서 느낀 장단점

장점 : 깡통도 훌륭한 상품성이 있음, 옵션질 최소화 할 수 있음

단점 : 옵션 개별 선택 가격이 조금 높은 듯 함.

 

참고로 제가 저돈이 있다면 중고 520D F바디 사고 남는돈 ETF에..읍읍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의견 언제나 환영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