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모델보다 구형 모델이 더 예쁘다고 평가받는 차종 중 하나가 제네시스 G70입니다. 특히, 2017년부터 2020년까지 판매된 구형 G70 모델은 신형 모델보다 중고차 시장에서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형 제네시스 G70의 매력과 중고차 가격 및 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70의 매력: 국산차 중에서 가장 운전이 재미있는 차
제네시스 G70은 2017년 출시 이후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4기통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2.2리터 디젤 엔진, 3.3리터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출시된 이 차량은 뛰어난 성능과 멋진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짧은 전장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은 BMW 3시리즈와 벤츠 C클래스를 겨냥한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G70 제원 및 성능
제원
- 전장: 4,685mm
- 전폭: 1,850mm
- 전고: 1,400mm
- 휠베이스: 2,835mm
성능
- 2.0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36kg.m, 연비 10.4~10.7km/l
- 3.3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kg.m, 연비 9km/l
- 2.2 디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kg.m, 연비 14.5~15.2km/l
인테리어 및 옵션
구형 G70의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베이지 시트와 직관적인 실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8인치 내비게이션과 제한된 옵션이 아쉬운 점으로 지적됩니다. 2019년형부터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전동식 트렁크가 추가되었고, 3.3 터보 모델에는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되었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의 인기
구형 G70은 중고차 시장에서도 여전히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19년형 이후의 모델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전동식 트렁크 등의 옵션이 추가되어 더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는 상태와 트림에 따라 다르지만, 3천만원 미만으로도 좋은 매물을 구할 수 있습니다.
추천 모델
장거리 주행이 많지 않다면, 2.0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천합니다. 3.3 터보 모델은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지만 유지 비용이 높습니다. 디젤 모델은 연비가 좋지만, G70의 성능을 제대로 즐기기에는 가솔린 모델이 더 적합합니다.
결론
신형보다 구형이 더 인기 있는 제네시스 G70, 특히 19년형 이후 모델을 중고로 구입하신다면 '가성비 중고차'로 충분한 만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구형 G70을 선택하여 새로운 카라이프를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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