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냥코 대전쟁 '고양이 봄버(플라워)' 얻는방법

by 로보찌빠냥 2022.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빠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좋아하는 게임 냥코 대전쟁의 필수 캐릭터인 봄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고양이 봄버가 어떤 캐릭터이고 고양이 봄버는 어떻게 얻을 수 있고 어떻게 만드는지, 어디에 쓰이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 봄버 소개

고양이 봄버(이하 봄버)는 '고양이 플라워'(이하 플라워)의 3단 진화 형태 캐릭터입니다. 참고로 2단 진화는 '고양이 선풍기'(이하 선풍기)이며 고양이 플라워가 10 레벨 이상일 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라워, 선풍기, 봄버 이 캐릭터들은 검은 적을 잠시 동안 멈추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봄버는 1단, 2단 20% 확률로 검은 적을 멈추는 특별 능력(이하 특능)과 달리 100% 확정으로 검은 적의 움직임을 멈추는 능력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냥코의 필수 캐릭터이라고 하는 것이죠. 물론 검은 적 대항 1 티어 유닛은 냥돌이, 딜리버리, 백호 등 너무나도 많지만 대부분의 검은 적 특징인 짧은 사거리 빠른 속도 많은 힛 백 등에 카운터 특능인 적군을 멈추는 능력과 저렴한 생산비용, 고방급 짧은 생산 쿨타임, 적당한 이동 속도, 짧은 선딜과 결정적으로 얻기 쉽다(?)는 장점 때문에 검은 적의 난이도를 대폭 낮추는 캐릭터가 되겠습니다. 게다가 생김과 모션도 너무 귀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냥코 대전쟁을 상징하는 코드의 위트를 가진 모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플라워 냥코 얻는 방법

소개가 너무 길었습니다. 봄버를 만들려면 우선 플라워 냥코를 얻어야 합니다. 플라워 냥코는 고양이 기지에서 미닫이 문을 수십 번 반복해서 열었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약 1분 이내)

냥코대전쟁 플라워 얻는방법 이미지
플라워 얻는 방법


고양이 플라워 얻는 방법 영상

3진 봄버 만드는 방법

플라워를 레밸 10까지 키우면 2단 진화 형태인 선풍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선풍기가 20 레벨이 되고 미래 편 3장 달을 클리어하면 기본 봄버 진화 조건이 됩니다. 그리고 봄버는 조금 특별한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데요 냥코가 좋아하는 숫자 2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매월 2일과 22일 오후 2시 22분부터 2시 24분까지 2분 동안 진행하는 '각성한 고양이 플라워의 습격!'의 '고양이 플라워 진화로의 길 초급'맵의 확정 보상으로 고양이 플라워 3단 진화 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플라워 진화로의 길 맵은 기본 캐릭터로도 깰 수 있는 수준의 낮은 난이도로 날짜와 시간만 맞추면 누구나 깰 수 있습니다.

봄버 획득 조건

  1. 플라워 레벨 20 이상
  2. 미래 편 3장 달 클리어
  3. 매월 2일, 22일 오후 2시 22분부터 2분간
  4. '레전드 스토리'의 '고양이 플라워 진화로의 길 초급'을 클리어하고 보상 획득
고양이 플라워 이미지
고양이 플라워 검은적의 움직임을 20%확률로 잠깐동안 멈춤
고양이 선풍기 이미지
고양이 선풍기 검은적의 움직임을 20%확률로 잠깐동안 멈춤
고양이 봄버 이미지
고양이 봄버 검은적의 움직임을 100%확률로 잠깐동안 멈춤

봄버의 쓰임

봄버의 쓰임은 물론 검은 적 대항입니다. 냥돌이 딜리버리가 없어도 봄버만 있으면 검은 적 맵의 난이도가 확 내려갑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범용 덱의 1라인은 2 고방 + 쥬라 + 봄버 + 냥돌이 또는 아이 캣, 2라인은 야옹마 + 크로노스 + 2 원범 딜러 + 백 타마 또는 올라운더 이런 식으로 범용 덱을 짜고 있습니다. 2라인은 계정에 따라 변경되지만 1라인의 쥬라와 봄버는 고정입니다. 모르는 맵을 첫 시도할 때는 거의 고정으로 봄버가 들어가는 갓 캐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닌데 가끔 등장하는 사거리가 길고 공격 속도가 빠른 블랙 쿠마 같은 적에게는 무용지물이긴 합니다.

이렇게 두서없이 봄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초보자들에게 필수 캐릭터인 봄버 매래 3편 달을 클리어하면 바로 얻어 검은 적에게 쉽게 대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