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찌빠냥입니다. 요즘 가스비 이상, 전기요금 인상... 월급 빼고 모든 게 인상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취약계층에게는 더욱더 힘든 시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취약 계층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될만한 요금감면 신청 방법에 대해 모아봤습니다.
1. 도시가스
신청방법 :
- 거주지역 도시가스 회사 콜센터에 연락 후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도시가스 지사 및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거주지역 도시가스 회사는 공사 누리집(kogas.or.kr) 참고하시면 됩니다.
- 한국가스공사 > 정보공개 > KOGAS정보 > 기타정보 > 도시가스회사 안내
대상자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심한 장애인(기존 1~3급)
2. 전기
신청방법 :
- 한국전력고객센터 유선 123, 휴대폰 지역번호 + 123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주소지 환할 한전 지사 및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온라인 신청 가능
대상자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심한 장애인(기존 1~3급)
3. 이동통신
신청방법 :
- 이동통신사 통신감면 안내센터 1523(휴대폰)
-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신청
-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대상자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기초연금 수급자
4. 지역난방
신청방법 :
- 한국지역난방공사 콜센터 1688-2488 연락, 대상자 확인 후 신청 가능
- 한국지역난방공사 누리집 고객마당(kdhc.co.kr/cyb) 온라인 신청
-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대상자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심한 장애인
5. 유선 전화
신청방법 :
대상자 : 생계/의료 급여 수급자, 장애인
6. TV 수신료
신청방법 :
- 한국방송공사 수신료콜센터 1588-1801
- 한국전력고객센터 유선 123, 휴대폰 지역번호 +123
- 아파트 거주자는 관리사무소를 통해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주소지 관할 한전 지사 및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대상자 : 생계/의료 급여 수급자, 시각/청각 장애인
이렇게 가스비, 전기, 이동통신 등 요금감면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대상자가 되시는 분들은 꼭 감면 신청하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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