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조각

윈도우11 정품키 종류와 설치파일 다운로드 공유

by 로보찌빠냥 2023. 11. 27.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1 정품키를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11을 구매하셨다면 크게 신경 쓰진 않으실 텐데요. 윈도우 11 설치파일 다운로드하여서 설치 후 정품키를 구입해서 인증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오픈마켓 등에 검색했을 때 가격이 너무 다양해서 당황하셨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11 정품키 종류와 설치파일 다운로드 공유

 

정품키의 종류

윈도우 11 정품키는 크게 FPP(Full Package Product), DSP(OEM), ESD(Electronic Software Delivery), Volume Licensing의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윈도우 11 정품키 FPP 

FPP는 최초사용자용(Retail, 리테일) 버전으로, 패키지 박스 형태로 판매됩니다. 라이선스 키와 설치용 USB가 포함되어 있으며, 1대의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교체나 PC 변경에도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와 같이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정품]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11 Home FPP (처음사용자용)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가격은 17~20만 원대 정도입니다. 윈도우 설치가 익숙지가 않으시다면 FPP버전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 11 정품키 DSP(OEM)

DSP는 조립 PC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버전으로, 별도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메인보드에 라이선스가 귀속되어 있으며, 1대의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교체나 PC 변경 시에는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윈도우 11 정품키 ESD

ESD는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되는 버전으로, 온라인에서 구매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대의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메인보드 교체나 PC 변경 시에는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추천드리지만 설치 USB를 만들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윈도우 11 설치파일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Download Windows 11

Validating your request. This may take several minutes. Do not refresh the page or select back, doing so will cancel the request.

www.microsoft.com

 

윈도우 11 정품키 Volume Licensing

Volume Licensing은 기업이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대량 구매 라이선스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라이선스가 있으며, 1대 이상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볼륨키는 종종 인증이 풀리는 사례가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구매 시 주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감안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신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FPP는 가장 일반적인 정품키 종류이며, 개인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DSP는 조립PC 구매 시 함께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ESD는 온라인으로 구매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Volume Licensing은 기업이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합니다. 하지만 볼륨키가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십니다.

 

윈도우 11 정품키 특징 요약

윈도우 11 정품키 특징 요약
PC 1 대 인증 가능, 인증 PC 폐기 시 같이 폐기(메인보드 기준) DSP(COEM, OEM)
PC 1대 인증 가능, 새 PC에서 재 인증 가능(한번 구입 시 평생 인증) FPP, ESD(USB 설치파일 만들어야 하고 시디키 인증 방식으로 사용)
PC 1대 이상에서 인증 가능, 라인선스가 만료 시 인증 풀림 Volume Licensing(볼륨키)



정품키를 구매할 때는 자신의 사용 목적에 맞는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커미션 문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