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러플 좋아하는 찌빠냥 입니다.
제가 카트 리뷰할 실력은 되지 않는데요. 하지만 제 기준에서 느낌과 혹시 다른 분들이 보고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공유해 봅니다.
오늘 0시에 오랜만에 나온 무과금 전설카트 사이버버스트를 실버기어로 뽑았습니다.
무과금 유저들의 선택지는 그리 많지 않은데요. 이전까지 가장 많이 쓰고있는 카트가 윈드 솔리드와 열심히 출석해서 약 300일 이상 탈 수 있는 포르쉐 타이칸4s두개 정도였습니다. 이번에 사이버버스트가 추가되어 조금 숨통은 트인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맨날 같은 카트만 타면 지루하니까요.
사이버 버스트는 무과금 유저에게 정말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가속시간 제외 윈드솔리드보다 모든 면에서 좋은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장단점
사이버버스트만 놓고 장단점을 정리하면
장점 : 드리프트가 안정적, 몸싸움이 괜찮은 편, 앞은 의외로 짧음, 게이지가 잘찬다. 컨트롤이 쉽다.
단점 : 느리다, 디자인
후기를 적으려고 고가를 각각의 차로 돌아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제막 1분대 진입한 쌉초보라 영상을 찍기는 민망해서 안찍었는데요. 특징은 얇게 드립할때 뭔가 쭉 더 잘나가는 느낌이 들었는데 기록으로 이어지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뭔가 답답한 느낌이 드는 카트였습니다. 잘탔다 싶었는데 기록이 별로고 망했다고 느꼈는데 그럭저럭 기록은 나오는 이상한 카트인것 같습니다. 물론 좀 더 적응은해봐야 알겠지만요.
드립감 괜찮고 직선도 무과금 카트에서는 나쁘지 않고요. 하지만 조금 아쉬운 카트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무과금도 조금만 더 탈만한 카트를 내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그렇게 안해 주겠지만요.ㅠㅠ 딱 핑코정도 되는 차를 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과금카트와 균형도 안무너지고요. 물론 스텟은 핑코와 비슷하지만 한참 못미치는 느낌이였습니다.
테스트하면서 느낀 점은 무과금 카트에서는 윈드솔리드가 좋은차라는 점(적응한 점도 있겠지만 이렇게 좋은차였나 싶었습니다), 제 주력 카트인 소닉이 그리 나쁘지 않은 차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위 카트들의 개인적인 순위를 내보면
1. 윈드솔리드 > 2. 사이버버스트 > 3. 타이칸4S
입니다. 다들 타이칸 좋다고 하지만 저는 타이칸이 다루기 어렵더라고요
유튜버들 후기들보면 사이버버레기라고 사지말라고 하시는 분이 많은것 같은데요 저는 일단 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기한테 맞는 카트일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풀강까지 하고 안뽑기는 아깝겠지만 K코인 남지 않는이상 3일짜리에서 풀강하고 타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윈드솔리드에서 가는건 옆그레이드(사람에 따라서는 다운그레이드) 인것 같습니다. 저는 카트 모으는 것도 좋아해서 뒤도 안보고 구매했습니다. (스키드가 멋있더라고요~!ㅎㅎ스키드까지 뽑아줬습니다.)
리뷰는 전적으로 개인의견이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