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조각

엑토 키보드 손목 보호대 리뷰

by 로보찌빠냥 2020. 6. 14.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최근 구매를 엑토 키보드 손목 받침대 WRS-01를 두 개 구입했습니다. 사무실과 집에서 사용하기 위해서지요. 저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할 때 키보드 높이 때문에 키보드 손목 받침대가 꼭 필요한데요. 사용하지 않으면 빨리 피곤해지고 어깨까지 아파오곤 합니다. 기존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손목 보호대는 다이소에서 5,000원 정도에 구입한 것인데요. 너무 낡아 뭔가 검은 가루가 계속 묻어나고 겉 마감이 뜯어져서 새 키보드 손목 보호대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매 동기

키보드 손목 보호대도 엄청나게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제 구매 기준은 저렴한 제품 위주로 살펴봤고 싼 제품이기 때문에 단순한 구조인 제품을 고르고 싶었습니다. 저가형 제품들은 복잡한 구조(속감, 겉감 유무, 복잡한 형태 유무)로 만들어지면 내구도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전에 사용하던 키보드 보호대처럼 보기 흉하게 변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초저가부터 비싼 제품까지 엄청나게 다양한 제품이 검색됩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단순한 구조이고 고른 것이 엑토 키보드 손목 받침대 WRS-01입니다. 

포장은 뭐 과하거나 모자라지 않게 뾱뾱이로 잘 감싸서 왔고 불량은 없었습니다.

 

속포장 모습입니다.

디자인

평범한 저가형 디자인이고 우측 하단에 actto 마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상판은 천으로 되어있고 뒤집어서 보면 밀림 방지 무늬가 들어간 스펀지가 나머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밀림 방지를 따로 처리한 건 아니고 두께를 차지하는 부분이 같은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목적했던 기능은 모두 하는 것 같습니다. 천과 스펀지로만 되어있는 단순한 구조입니다.

위에서 본 이미지
하판 미끄럼 방지 무늬의 스폰지

사용 소감

처음에 비닐을 뜯었을 때 기름 냄새가 났었지만 몇 시간 걸리지 않아서 사라졌습니다. 높이는 저에게 적당했고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제 키보드에 맞는 적당한 높이 입니다.

 

아래쪽 검은 스펀지 부분은 오래 쓰면 경화되어 부스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변형되면 버리고 다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높이는 약 1.3~1.4 cm 정도 입니다.

 

결론

본연의 역할은 충실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높이로 인한 적당한 손목 받침, 미끄럼 방지 기능은 나름 잘 기능하고 있습니다. 뭐 찾으면 단점이야 있겠지만 가격이 모든 걸 용서하게 만듭니다. 3천 원도 안 하는 물건에 너무 많은 걸 바라면 안 되겠죠? 저처럼 쓰다가 망가지면 다시 구매할 생각으로 사신다면 후회는 없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