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조각

폭스바겐 아테온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소식(이미지 살펴보기)

by 로보찌빠냥 2020.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찌빠냥입니다.

이미지로 살펴보는 폭스바겐 아테온이 부분변경 소식인데요 2020년 6월 24일 부분변경을 공개했습니다.

아직 모든 제원이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지 찾아보기는 힘들었습니다. 

 

아테온은 CC를 잇는 폭스바겐의 쿠페형 세단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후속 모델은 아니지만 적어도 한국에서는 포지션 체인지를 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폭스바겐 세단 모델 중 스포티함을 담당하고 있는 아테온이고요. 디자인이 참 깔끔하면서 단정한데요 실루엣은 또 스포티함이 묻어납니다.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생각되네요. 기존 모델도 멋진 디자인에 좋은 성능이었는데요. 이번 부분변경에선 어떤 점이 개선되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설마 원가절감 부분변경은 아니겠죠?)

전면 디자인에서는 전면 로고까지 이어진 DRL과 범퍼 하단 부위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네요.
후면 디자인에서는 램프 디자인이 변경된게 눈에 들어옵니다. 트윈 듀얼 머플러는 장식은 아니겠죠?
옆라인은 크게 변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직선 캐릭터라인과 쿠페형 디자인으로 스포티함이 살아있습니다.

이번 부분변경돼는 아테온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및 트렁크공간을 활용성을 높인 슈팅 브레이크 모델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성능 R 모델도 있다고 하니 어떤 성능으로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실내에서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공조장치 조작부위가 다이얼에서 누르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네요
빨간색 엠비언트 라이트가 눈에 들어옵니다. 기존에는 파란색으로 기억하는데 색이 옵션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웨건 모델도 스포티함을 잃지 않은 모습입니다.

또 변경되 부분으로는 어뎁티드 크루즈 컨트롤 적용범위가 30 ~ 160 km/h 에서 0 ~ 210 km/h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적인 디테일이 많이 들어간 모습이고요. 그 외 기사에 따르면 휠은 6종으로 나온다고 하고 엔진도 개량되었다고 하는데 파워트레인이나 기타 변경된 부분을 찾게 되면 업데이트해보겠습니다.

 

가볍게 디자인 감상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