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조각

2020년 7월 국산차 판매 순위(그랜저 1위)

by 로보찌빠냥 2020.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찌빠냥 입니다.

6월 순위는 좀 늦었는데요. 6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10위

1위부터 10위까지 특징

말많고 탈이 많다고는 하나 여전히 그랜저가 1위입니다. 여전히 봉고 포터 등 상업용 차량들이 인기가 좋고요. 여름이 되면서 캠핑용 차량, 가족용 차량 등의 수요 때문인지 그랜드 스타렉스가 10위까지 올라왔습니다. 신형 쏘랜토는 한 단계 내려왔네요. 쏘나타와 QM6 가 내려가고 신형 싼타페와 그랜드 스타렉스가 10위권에 들어와 있습니다. 

더 뉴 산타페가, 신차가 나오면서 판매량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11~20위

 

11위 부터 20위 사이의 차량은 판매량이 전체적으로 떨어지면서 눈에 띄는 변화는 안보입니다. 이 구간은 SUV가 강세인 구간인데요. 여전히 SUV, CUV가 강세이고 경차도 여기에 모여있는 구간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셀토스, 코나 등의 CUV가 속해있어 관심이 많은 구간인데요 이번 달에는 XM3가 판매량이 반이상 급감하면서 20위권 밖으로 내려간 상태네요. XM3도 제가 좋아하는 차인데 아쉽네요 ㅎ

 

21~30위

 

21~30위 에서 확인해 볼 부분은 XM3의 하락인데요. 다른 차량들 전체적으로 판매량 감소된것을 감안해도 너무 떨어졌습니다. 6월에 이슈화되었던 시동 꺼짐 현상(연료펌프 결함) 영향인 것 같은데요. 리콜이 진행되긴 했지만 판매량은 영향이 있는 모양입니다. 리콜 후에도 문제 있었다는 글도 보이고요. 잘 나가던 XM3가 판매량이 곤두박질치는 게 안타깝긴 합니다. 최근 생산된 차량들은 괜찮은 듯 하지만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체 판매량이 떨어지면서 판매량 영향이 적은 택시로 판매되고 있는 쏘나타 뉴 라이즈가 26위에 올라와 있는 것도 눈에 띄네요.

 

30위 밖

50위 까지의 큰 변화는 없습니다. 특징은 다양한 차량들이 눈에 보이는데요. 넥쏘. 콜로라도, 스팅어 등 제가 좋아하는 개성 있는 차량들이 모여있네요. 개인적으로 전기차나 스팅어 벨로스터 같은 차량이 많이 팔렸으면 하네요. 볼트ev, 트위지 같은 전기차도 마찬가지고요. ㅎㅎ

 

 

소렌토 아반떼는 재고를 판걸까요?ㅎ

 

 

순위 출처 : 다나와 자동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