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조각

2020년 3월 국내(국산차) 자동차 판매 순위 (더 뉴 그랜저 1위)

by 로보찌빠냥 2020.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억의 조각조각 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2020년 3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국산차 판매량은 총 148,214 대고(상용차량 제외)
가장 제 눈에 띈 점은 2월부터 전기차 판매량이 올라가고 하이브리드 차량이 내려가는 모습이 보이네요
(휘발유 113,154대, 경유 31,829대, LPG 500대, 하이브리드 706대, 전기 2,025대 판매)

[1~20위 판매량]

[1~20위 판매량]


총 판매량 1~20위 안에서 현기차가 87%가 팔렸네요 그나마 XM3, QM6, 트레일블레이저 가 선방해 줘서 독주를 막은 느낌입니다.
역시 한국은 현기차네요. 사실 디자인과 상품성이 좋아지면서 사실상 대안이 없어지고 있다고 봅니다. 현기차를 사기 실은 사람들은 수입차로 가는 비중이 많아지지 않나 생각됩니다.

상위권에서는 더 뉴 그랜저의 독주 하고 있습니다. 신차 효과를 톡톡이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디자인에 호불호가 있겠지만 이제 끝물인 내연기관 차에서 끝판왕급 완성도가 판매량으로 보이네요. 지금 국내 차량중에 그랜저 가격에서 그랜저를 대체할 차량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랜저 이미지, 이미지 출처: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또 상위권 터줏대감 쏘나타를 k5가 신차 효과로 소나타를 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점도 재미있네요 신형 K5는 나올 때마다 이른바 '역대급'으로 나오는 디자인이 재미있는데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강하지만 상대적으로 못생긴 쏘나타 대비 젊은 층의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많은 디자인으로 타겟팅이 잘 된 K5가 얼마 동안 쏘나타의 판매량을 이길 수 있을지.. 신형 플렛폼의 쏘나타가 나오면 넘겨줄 3일 천하 일지 팝콘 각 입니다. 

k5 이미지, 출처:기아자동차

상위 구간에는 SUV의 강세입니다.
이 구간에서는 소형 SUV의 다툼이 보입니다. 셀토스, XM3, 코나, 트레일 블레이저의 소형 SUV 강세가 두드러 지고 그중에서도 XM3의 기세가 대단한데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팔리고 있는 대중차 브렌드에서는 유일한 쿠페형 SUV라 희소성도 있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패션카로도 인기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팰리세이드, 싼타페, GV80(신차효과 보고 있는),QM6의 중대형 SUV 인기는 여전합니다.

 

삼각떼는 SUV 강세와 이해하기 힘든 디자인 등으로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저조한데요. 4월 신형 아반떼 판매량이 어떨지 궁굼하네요

상단 삼각떼, 하단 신형 아반떼

 


[21~ 40위 판매량]

[21~ 40위 판매량]


이 구간도 SUV가 강세네요 3월에는 신차를 기다리는 G80과 쏘렌토가 있어 다음 달 해당 차량들의 판매 순위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여기부터는 하이브리드 또는 EV차량들이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천천히 구동방식의 세대교체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건데요. 전기차로 판을 한 번에 갈아엎고 싶은 기업인 테슬라가 있죠. 앞으로의 테슬라의 선전과 선도도 기대됩니다(수입 차지만).
보조금 혜택 없어지기 전에 얼른 한대 구매해야겠습니다.^^



[41~64위 판매량]

[41~64위 판매량]


이 구간은 본격적으로 EV 하이브리드 가 많이 보이고 어른들의 장난감의 차량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그리고 국산차라고 하기 애매하지만 콜로라도가 여기까지 내려왔네요 이제 구매 수요가 많이 소진된 듯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마로 22개가 왜 이리 부러운지 모르겠습니다.

더 뉴 카마로 SS 이미지, 영롱하네요. 이가격에 이런차를 팔아주는것만도 감사합니다.



이상 3월 국산차량 판매대수 순위표를 살펴봤습니다. (순위표를 보면 쉐보레는 차 팔 생각 없는 듯합니다.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