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조각

2020년 5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 (더 뉴 그랜저 1위)

by 로보찌빠냥 2020.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찌빠냥 입니다. 5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에 대해 글을 써봅니다. 순위에서 언급되는 차량들 중 제가 예전에 소개글 등을 썼던 모델은 링크도 걸어놨으니 궁금하시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모델 순위(5월)

10위권

쏘나타가 없네? 어디갔니?

특징

그랜저가 예전 쏘나타 포지션으로 대체되었다는 말이 실감이 나는 순위입니다.

소렌토, 아반떼는 신차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듯하고요. (하지만 그랜저가 1위네요) 아마도 쏘렌토가 하이브리드 모델 문제를 해결하고 아반떼도 터보, N, 하이브리드 같은 엔진 라인업이 완성되면 1위도 노려볼만하겠습니다.

 

 

2020 기아 쏘렌토풀 체인지(MQ4) 가성비(깡통)위주 구매가이드 (추천 트림 및 옵션)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기억의 조각조각 입니다. 앞으로 신차나 관심차량의 구매 가이드를 작성해 볼 생각인데요 취미 중 하나가 차량 스펙과 옵션 보는 거라 차량 구매에 ��

ldelight.tistory.com

 

 

[가성비 트림 추천] CN7 2020(2021년식) 풀체인지 올뉴 아반떼(신형 아반테 가격)

안녕하세요 자동차 방구석 키보드 리뷰어 기억의 조각조각입니다. 글을 작성하는 동기는 제가 좋아하는 관심사 중에 하나가 자동차 인 게 있고요 요즘 자동차 관련 유튜브를 보다 보

ldelight.tistory.com

그리고 럭셔리 모델인 G80이 4위까지 치고 올라 왔네요. 물론 수요층이 얇기 때문에 대기했던 수요가 어느 정도 소진되면 다시 본래 자리로 돌아가겠지만 놀랍긴 하네요.

 

 

2021 제네시스 G80 (RG3) 풀체인지 살짝 살펴보기(가격 등)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기억의 조각조각입니다. 취미 중 하나가 자동차 스팩 보는 거고요. 방구석 카달로그 1티어 리뷰어가 되고싶은 조각이입니다.ㅎ 제가 확인한 정보를 공유하고 같은 �

ldelight.tistory.com

전반적으로 상위 순위에서는 SUV가 여전히 강세입니다. 그리고 10위에 신차효과가 빠지고있는 XM3까지 보이네요. 

 

 

르노삼성 XM3 가격표 살펴보기 추천 트림 옵션(TCe260, 1.6GTe)단점(아쉬운저) 장점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기억의 조각조각 입니다. 취미 중 하나가 신차 트림 분석 하는건데요.(방구석 리뷰어 ㅈ문가가 되고싶습..아 아닙니다.)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조��

ldelight.tistory.com

 

20위권

쏘나타, 여기서 뭐하니?

특징

20위권에서는 쏘나타가 K7에도 밀려 1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위 권에도 SUV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해외 모델 순위(4월)

해외 모델은 15일 이후에 5월 순위로 업데이트되어 4월 순위인 점 참고해 주세요

10위권

여윽시 차는 벤츠지~

특징

우리나라 사람들이 벤츠를 무지 좋아하는구나 새삼 다시 느끼는 순위입니다. K3, 스파크보다 많이 팔리는 E클래스입니다. E클은 모델이 세분화되어있는 걸 감안해도 곧 페이스리프트 라는 점을 생각하면 진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요즘 어려운 건 저만 그런 것 같네요.ㅠ 3위 티구안을 제외하면 10위권 9개 모델이 독일 럭셔리 브랜드네요. 아마 4월 판매량은 세계 최대일 듯싶습니다.(ㅋㄹㄴ때문이지만요)

 

20위권

특징

20위권 특징은 포르쉐 카이엔이 565대를 팔면서 11위에 오른 점입니다. 저도 '이게 이렇게 많이 팔리는 모델이었나' 해서 지난달 판매량을 다시 보게 되네요. 

 

맺음

5월 27일 BMW의 5 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발표를 한국에서 최초로 한 점을 보면 알 수 있듯이 5월에는 해외는 팬데믹으로 인해 판매가 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해외 브랜드들이 그나마 판매가 가능한 한국에 신경을 더 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내 모델 중에 눈에 띄는 모델은 그랜저의 자리매김과 여전히 강세인 SUV 시장, 소나타의 부진 등이 눈에 띕니다. 특히 그랜저는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내연기관으로 보여줄 수 있는 국산차 그 급에서는 대안이 없는 완성도를 보여주며 국내 소비자들의 주머니를 털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해외 모델 중에서는 벤츠 E클래스의 판매량과 포르쉐 카이엔 판매량이 눈에 띕니다. E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후 판매량이 기대 되네요

 

업데이트 된 5월 수입차 순위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2020년 5월 수입 자동차 판매 순위 (E-Class 1위)

수입 모델 순위(5월)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찌빠냥입니다. 수입 모델은 6월 15일 이후에 5월 순위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조금 늦게 따로 올렸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10위권 특징 지난달에 �

ldelight.tistory.com

 

6월 국산차 판매순위 확인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2020년 6월 국내 자동차(국산차) 판매순위(더 뉴 그랜저 1위)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찌빠냥 입니다. 6월 순위는 좀 늦었는데요. 6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10위 1위터 10위까지 특징 포터가 6위에 올라와 있고 봉고도 10위에 ��

ldelight.tistory.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순위 출처 : 다나와 자동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