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블루아카이브 초반 도움되는 학생 조합(극초반)

by 로보찌빠냥 2024.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게임 글인데요. 요즘 처음 시작한 블루아카이브 게임에서 저 같은 초보자들에게 초반 스테이지를 밀기 좋은 조합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정말 3주 차 접어드는 불정자 이기 때문에 비아냥 거리거나 비웃으시지 마시고 조언이나 도움 되는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극초반 유저이고 스테이지 깨고 있는 입장이고 기록을 위해 포스팅한다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블루아카이브 초반 스테이지 도움되는 학생 조합

개인적 초반 학생 상황

광고

블루아카이브는 언제 시작하는지, 어떤 뽑기를 했는지에 따라 초반 난이도도 상당히 다릅니다. 신규 유저에게 많은 이득을 주는 이밴트가 있을 때 시작하는 게 좋으나 그걸 알면 신규유저가 아니죠. 저는 리세마라를 오래 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이런 류의 카드뽑기 게임에서는 처음에 얻을 수 있는 캐릭터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나쁜 캐릭터를 들고 시작하면 게임난이도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시점에서 이탈하기 쉽기 때문이죠.

 

그래서 커뮤니티에서 추천한는 슌, 히바키를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뭐가 좋은지도 모를 때 우타하(응원단)와 체유카(운 좋게도)를 뽑아놨습니다. 이오리가 아쉬웠지만 슛, 히바키, 이오리까지 가지고 시작하기에는 좀 오래 걸릴 것 같고 무과금은 어려울 것 같아서 '라고'했습니다. (2월부터 시작했으면 수시노... ㅠㅠ)

 

개인적 현재 학생 상황

4월 3일 현재 아코를 뽑기 위해 10회 7 뽑을 했고 아코, 준코, 토키(바니걸), 카에데, 하루나 등을 뽑았습니다. 총 13회 10 뽑을 한 상태이고 당분간 뽑기는 거를 생각입니다. 이오리가 아쉽지만 저랑은 인연이 아닌 것 같아 선배님들의 격언을 떠올리며 언젠간 나오겠지 하고 있습니다. 파밍도 가능하다니까 패스합니다.

 

극초반에는 아무 탱커 하나 넣고 아무나 넣어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만 중장갑 형 적들이 나오는 3 스테이지 정도부터 조금씩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이때부터는 적 속성을 맞춰서 편성을 하면 쉽게 진행이 되는데요. 스테이지 돌 때는 속성 상관없는 탱커 하나(츠바키, 유우카, 체유카 등)에 나머지 스트라이커 3명은 각자 속성에 맞는 범위기 있는 캐릭터가 좋습니다.

 

추천 조합

탱커 추천

반응형

극초반 속성대응 학생들을 모두 챙기기는 어렵기 때문에 탱커는 정말 탱킹만 해줘도 밥값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 유우카, 체유카, 츠바키 등

유우카, 체유카, 츠바키
유우카, 체유카, 츠바키

 

스트라이커 추천

아래 학생이 없다고 해도 적 속성에 맞게만 들고나가면 초반 임무는 어렵지 않게 진행이 됩니다.

  • 폭발: 무츠키, 아루, 아카리, 코하루 등

무츠키, 아루, 아카리, 코하루
무츠키, 아루, 아카리, 코하루

 

  • 관통: 이오리, 체리노, 모모이, 미도리, 준코, 노노미, 히후미 등

이오리, 체리노, 모모이, 미도리, 준코, 노노미, 히후미
이오리, 체리노, 모모이, 미도리, 준코, 노노미, 히후미

 

  • 신비: 하루나, 치세, 아리스, 라이딩시로코 등

하루나, 치세, 아리스, 라이딩시로코
하루나, 치세, 아리스, 라이딩시로코

 

스페셜 추천

  • 스페셜: 히비키, 세리나 고정 또는 딜이 필요하면 코타마 정도

히비키, 세리나, 코타마
히비키, 세리나, 코타마

 

 

이 정도만 개념에 넣고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즐기시면 됩니다. 상성이니는 게임하면서 자연스럽게 익히면 됩니다. 임무나 스토리 등이 막혔다고 포기하시지 마시고 AP를 다 써가면서 레벨을 올리고 학생들을 키우다 보면 천천히 진행된다고 생각합니다. 블루아카이브의 메인 콘텐츠는 총력전이라고 합니다. 임무는 튜토리얼이리고 생각하고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소화하다 보면 즐겁게 게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 게 픽업 팁인데요. 블루아카이브는 실시간 대전 게임이 아닙니다. 물론 순위를 내는 콘텐츠들이 있지만 고 순위 경쟁을 할게 아니면 애정캐를 뽑는 게 가장 잘한 픽업입니다. 그리고 청휘석 같은 중요 자원은 최대한 아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디다 쓰는 게 효율적인지 모르는 초심자들은 일단 아끼면서 모아두면 중간은 가거든요. 너무 다 뽑으려고 하지말고 커뮤니티를 살펴가면서 꼭 뽑아야 하는 캐릭 위주로 뽑아주면 될것 같습니다.

 

더 디테일한 팁들은 아직 저도 초보라서 모으는 입장이라 좀 더 정보수집 하면 다른 글도 써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