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조각

완벽한 커피를 위한 네가지 요소

by 로보찌빠냥 2020. 7. 23.

안녕하세요 찌빠냥입니다.

요즘 바빠서 글을 자주 못올리는데요 오늘은 가볍게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커피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요소 1

물입니다. 커피는 거의 대부분이 물인 만큼(98%) 물이 중요한건 당연합니다. 커피는 정수나 생수를 사용하여 만드는게 좋습니다. 특히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생수가 있다면 그 생수를 이용해 만드는게 좋은데요. 수돗물은 지역이나 환경에 따라 성분과 맛이 달라 커피맛에 영향을 줄 수 있어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커피머신을 이용할 때도 석회염, 칼슘, 마그네슘, 철, 구리 등을 포함한 경수의 경우에는 커피머신에 나쁜 영향을 줄 수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요소 2

커피 원두 입니다. 원두가 커피맛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너무 당연한데요. 원두를 직접 갈아서 드실 경우 신선하고 부서지지 않는 원두를 고르시고 개봉 후 2주 이내에 드시는것을 권장합니다. 2주이상 두고 먹을때에는 2주분만 덜어서 보관하고 나머지는 진공포장해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조금 더 오래 동일한 커피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얼리는 것이 커피맛에 영향을 준다고 하시는 분도 있지만 2주 이상 상온에 있던 원두보다는 조금더 맛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소3

바로 그라인딩(분쇄) 입니다. 같은 커피 원두라도 분쇄 후 입자의 크기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원두를 너무 갈았을 때는 맛이 너무 우러나와 강하거나 쓴맛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굵게 갈았을 때도 커피맛이 너무 연해 지거나 약해질 수 있으니 본인 취향에 맞는 입자 크기로 그라인딩 하는게 중요합니다.

 

요소4

마지막요소는 비율입니다. 적절한 잔 수에 맞춰 원하시는 양의 커피 양을 조절하는게 좋습니다. 한 컵당 하나~하나 반 스푼 정도 량의 커피가 적당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