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조각

QCY T5 '띠띠띠띠', '지지지직' 잡음, 노이즈 수리하기

by 로보찌빠냥 2022. 4. 20.

안녕하세요 찌빠냥입니다.

최근 제 귀가 예민해졌는지 잘 듣던 QCY T5 이어폰의 오른쪽 유닛에서 '띠띠띠띠' 하고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들리기 시작하니까 답이 없었습니다. 못참겠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다른 QCY T5 기기 에도 같은 노이즈가 발생하나 검색 해봤는데 비슷한 글을 올리신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혹시나 해서 뚜따 해서 몇가지 방법을 해봤는데 개선이 없었습니다.

비슷한 결함을 격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QCY T5를 포기하고 그래서 버즈프로를 구입했습니다. 중복 투자가 없도록 한방에 간다고 버즈프로를 구매습니다. 원래 QCY는 막 쓰는 용도이기 때문에 아깝지는 않았습니다. 구입가도 2만원 전후였기 때문이죠. 그런데 버리기는 아깝고 노이즈가 있는 불량을 팔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뚜따도 한김에 몇가지 더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처음 제가 해본 방법 입니다.

1. 분해하고 다시 자리를 잘 잡아 조립하는 방법

2. 베터리의 문자가 안보이게 뒤집어 끼우는방법 (진구의 문화생활님 블로그, 디씨 등 참고)

QCY T5 분해모습, 이미지 출처 : www.52audio.com

효과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수리했다는 글들을 보니 베터리와 드라이버 사이에 간섭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비싼 제품들은 그런 부분들이 고려되어 설계 되었겠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은박지로 베터리를 둘러봤더니 잡음이 안들렸습니다!

은박지로 베터리를 감싸고 잡음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소리 들어보고는 기쁜마음에 접착제 발라서 닫았습니다.ㅎ 제가 한 방법이 맞는지 은박지를 제거 하고 다시 한번 들어봤어야 하는데 그부분을 검증은 못한게 아쉽긴 하네요.

 

혹시 저처럼 이어폰 버릴 마음으로 수리해보고 싶으신분 있으면 피드백 부탁드려요~ㅎ

 

음질은 크게 불만 없었기 때문에 괜찮은 백업 이어폰이 생겨서 좋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