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조각

2020년 6월 국내 자동차(국산차) 판매순위(더 뉴 그랜저 1위)

by 로보찌빠냥 2020.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찌빠냥 입니다. 6월 순위는 좀 늦었는데요. 6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10위

1위터 10위까지 특징

포터가 6위에 올라와 있고 봉고도 10위에 걸쳐 있습니다. 1위부터 5위까지는 거의 변화가 없고 K5가 4위까지 올라왔다는 게 인상적이네요 쏘나타도 9위에 보이지만 이번 세대는 디자인의 K5가 소나타와의 형제 대결에서 승인 것 같습니다. 쏘렌토가 2위를 지키고 있는 것은 조금 눈여겨봐야 할 것 같은데요 이유는 그랜저는 렌터카, 법인차, 택시가 쏘렌토에 비해 많은 것을 감안하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솔린 터보 등 다른 엔진 라인업도 판매하기 시작하면 1등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살짝 듭니다.  상위권은 큰 변화는 없고 QM6가 많이 올라왔고 쏘나타도 10위권으로 올라왔지만 이제 QM6보다 밀려나며 디자인의 중요하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2020 기아 쏘렌토풀 체인지(MQ4) 가성비(깡통)위주 구매가이드 (추천 트림 및 옵션)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기억의 조각조각 입니다. 앞으로 신차나 관심차량의 구매 가이드를 작성해 볼 생각인데요 취미 중 하나가 차량 스펙과 옵션 보는 거라 차량 구매에 ��

ldelight.tistory.com

 

11~20위

11위~20위 특징

이구간에는 확실히 SUV가 아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셀토스와 XM3는 판매량은 늘었지만 전체적인 자동차 판매가 늘면서 순위는 내려간 모습입니다. 모닝은 신규 모델이 판매되고 있지만 판매량은 크게 변하지 않은 모습이고요. 싼타페는 신형 모델이 나오기 전인데도 잘 팔리네요. 카니발도 신규 모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GV80은 살짝 신차 효과가 빠지는 모습입니다. 이 구간은 추진력을 얻기 위해 몸을 움츠린 모습의 차량들이 많이 보이는게 특징이네요. 

산타페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약간 난해한 디자인이네요
카니발 4세대 풀체인지 디자인, 역시 디자인이 너무 잘나왔네요

신형 모델이 준비되고 있는 차량들은 역시 디자인이 좋습니다. 이제 국산차 디자인으로 깔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 XM3 가격표 살펴보기 추천 트림 옵션(TCe260, 1.6GTe)단점(아쉬운저) 장점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는 기억의 조각조각 입니다. 취미 중 하나가 신차 트림 분석 하는건데요.(방구석 리뷰어 ㅈ문가가 되고싶습..아 아닙니다.)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조��

ldelight.tistory.com

 

21~30 위

21위~30위 특징

이구간도 SUV가 강세이고요. 코로나 때문에 부품 수급이 안된다던 트레블 레이저가 3000대 이상 판매하면서 전달 대비 3배 이상 팔렸는데요. 이제 점점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입니다.(역시 장사 못하는 쉐보레네요ㅠ 물 들어올 때 노를 못 젓네요 ) 모하비는 판매량이 또 올라오네요. 상품성만 개선하면서 사골을 우리고 있는데 분골 수준이네요 이제 국물로 국물을 우려내는 모습입니다. 30년 동안 솥에 불을 끄지 않았다던 곰탕집이 생각나네요. 장수하는 데는 이유가 있겠죠. 아마 몇 없는 프레임 바디인 데다 캠핑의 계절이기 때문에 견인력이 좋은 프레임 바디 차량이 인기가 있는 건 아닐까요? 렉스턴 스포츠도 판매량이 소폭 증가하면서 17위에 올라와 있는 이유도 그런 이유로 추측이 되네요. 확실히 프레임 바디 수요는 있는 듯합니다.

30위 밖

30위 밖 특징

30위 밖은 큰 특징은 없고 '쏘나타 뉴 라이즈' 판매가 1875대가 있는데요 아마 택시인 듯합니다. (합쳐도 K5보다 적습니다.) 그리고 벨로스터N이 없어진 게 눈에 띄는데요 벨로스터로 합쳐진 건지는 확인되지 않네요. 벨로스터 N 같은 펜 서비스 같은 차량이 조금 더 팔렸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DCT 모델도 추가되어서 저것보다는 조금 더 팔려도 좋을 것 같은데요 i30 N이 나오면 벨로스터 보다는 더 팔릴 것 같지만 현대에서는 계획이 없는 듯합니다.

순위 출처 : 다나와 자동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