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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냥코 대전쟁 새벽의 이자나기 간단 리뷰(스팩, 장점, 단점)

by 로보찌빠냥 2024. 2. 12.

안녕하세요. 냥코 좋아하는 찌빠냥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요즘 냥코 대전쟁에서 핫한 새벽의 이자나기 리뷰입니다. 첫 블아 레레(레전드레어)로서 많은 분들이 기다렸을 것 같은데요. 운이 좋게 뽑을 바로 뽑을 수 있어서 조금 써보고 리뷰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유랭(유저랭크) 13000이 조금 안 되는 쩌리이고 냥코 공략보다는 냥코 수집을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냥코 대전쟁 새벽의 이자나기 간단 리뷰(스팩, 장점, 단점)

 

 

냥코 용어 정리

참고로 제 글을 보시려면 냥코 용어가 많이 나올 건데요. 혹시 냥코 초보이시거나 커뮤니티를 많이 보지 않으셔서 용어가 익숙지 않은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용어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용어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ldelight.tistory.com/manage/newpost/89?returnURL=https%3A%2F%2Fldelight.tistory.com%2Fmanage%2Fposts%2F%3FsearchKeyword%3D%EB%83%A5%EC%BD%94%26searchType%3Dtitle&type=post

 

ldelight.tistory.com

 

새벽의 이자나기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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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자나기는 첫 블아 레전드레어로 의미가 있는데요. 또 백블아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흑블아가 또 나올 수도 있다는 것이죠) 보통 블아는 기대치가 상당히 높습니다. 흑슬리(칠흑의 마녀 다크 캐슬리), 백슬리 처럼 생태계 교란종이나 흑수, 미타마, 흑타냥 처럼 게임 메타가 바뀌어도 특정 상황에서 일당백의 미친 성능을 뿜는 성능을 발휘하는 캐릭터 들이 있기 때문이죠. (쓴지 조금 오래 된거긴 한데 아래 링크에서도 블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냥코대전쟁 블루아이즈(블아)순위 2022년11월 버전

안녕하세요 찌빠냥입니다. 한동안 냥코를 안 했었던 이유도 있고 포스팅 하나 쓰는데 너무 공이 들어가기도 하고 제가 냥코 고수도 아니기 때문에 냥코 관련 포스팅은 안 했는데 오늘 오랜만에

ldelight.tistory.com

 

하지만 이제껏 레레는 조금 이야기가 다른데요. 개인적 생각으로 스펙만 놓고 보면 범용성이 뛰어난 나나호를 제외하고 레레들은 블아 상위 호환 될것처럼 보이는데 막상 써보면 뭔가 하나씩 나사 빠진 성능으로 울슈레 중상타 정도 성능을 내는 캐릭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레전드레어(레레) 블아가 나온다고 했을 때 뭔가 흑슬리2를 기대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냥코 신규 능력인 '소환'까지 달고나오기 때문에 더더욱 기대가 컸죠.

  • 성능 순 : 블아 >= 레레 상타 = 울슈레 상타 (개인 의견, 캐바캐가 있음)
  • '그렇다면 레레 블아 위치는?' :이라는 생각 때문에 엄청난 기대를 받았죠.

 

새벽의 이자나기 스펙

이자나기 스팩 보기
새벽의 이자나기 이미지

능력

  • 소환
  • 움직임을 멈춘다 무효
  • 파동대미지 무효
  • 고대 저주 무효

공격 타입

  • 원거리 공격
  • 개체공격
  • 3 연속 공격

스펙

이자나기 스팩 보기 2
새벽의 이자나기 이미지

 

주요 스펙은 레벨 30, 40, 50 기준입니다.

주요 능력치 레벨 30 레벨 40 레벨 50
체력 125,800 162,800 199,800
공격력 / 극대미지 시 30,600 / 183,600 39,600 / 237,600 48,600 / 291,600
DPS(초당 공격력) / 극대미지 시 12,633 / 75,798 16,349 / 98,094 20,064 / 120,384
인식 사거리 350
공격 사거리(3연공) 1타 : 1 ~ 350
2타 : 350 ~ 575
3타 : 575 ~ 800
힛백(히트백) 3회

 

새벽의 이자나기 장단점

장점

  • 엄청난 극댐 : 단일공격이지만 291,600의 극댐으로 잡몹이 많지 않은 보스 스테이지에서 유용합니다. 한방만 맞아도 데미지가 크기 때문에 보스에게 딜은 시원하게 박힐것 같습니다.
  • 정령 소환 : 정령 50 레벨 기준 체력 277, 공격력, 72900, 사거리 800, 100% 날려버린다, 5.2초 느리게, 공격무효를 걸기 때문에 잘만 쓰면 게임을 뒤집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열파무효가 없다 : 열파에 상당히 약한 점을 보입니다.
  • 다소 짧은 인식 사거리 : 인식 사거리가 350으로 개인적으로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범용성이 떨어지고 사용하기가 조금 까다로울 것 같습니다.
  • 단일 공격 : 야옹마처럼 사용하면 될 것 같지만 1, 2, 3타가 공격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유효타가 들어가기 어렵습니다.
  • 단일 개체 : 이자나기는 소환 캐릭터 특성상 게임 내 두 개의 개체는 나올 수 없습니다.(먼저 나온 이자나기가 죽어야 다시 생산할 수 있습니다.)
  • 다소 부족한 힛백 : 힛백이 3회로 애매합니다. 밀리기 시작하면 힘도 못쓰고 죽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자나기 뽑기

냥코 내 레전드 레어인 이자나기는  울트라고양이축제와 울트라 하이퍼 고양이축제 때 0.3%의 극악의 확률입니다. 하지만 타 게임에 비해 최고로 낮은 확률의 뽑기가 0.3%라면 상당히 혜자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배열을 보고 뽑으시는 분들은 조금 더 쉽게 뽑을 수 있고요. 

배열 보는 방법 >

 

사용기 영상 >

총 평

우선 개인 의견인 것을 감안해 주시고. 이자나기는 범용성이 엄청나게 좋은 캐릭터는 아닙니다. 그래서 이즈, 캐스리, 포노아 시리즈처럼 리세로는 좋은 캐릭터는 아닙니다. 그래서 극초반, 초반에는 활용도가 높지 않습니다.(사실 냥코 특성상 희소성으로만 들고 리세 계정으로 가도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자나기는 신레전드 스테이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키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메인 딜러보다는 어느 정도 라인이 방어가 되는 상태에서 보조딜러로서 게임 난이도를 내려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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