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와 쌍특검법 부결, 그 이후 예상되는 향배는?

by 로보찌빠냥 2024. 2. 29.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인한 쌍특검법 부결에 대한 내용과 이후 예상되는 향배에 대해 알아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와 쌍특검법 부결, 그 이후 예상되는 향배는?

 

 

쌍특검법 부결의 배경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주가조작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법이 결국 부결되었다. 이는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와 여당인 국민의힘 의원들의 부결표에 따른 결과였다.

  •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와 여당 국민의힘 의원들의 부결표로 쌍특검법이 부결되었다.

거부권 행사와 부결 과정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쌍특검법이 국회 재표결에서 부결되었다. 재표결에선 국민의힘 의원 대부분이 반대표를 던진 것으로 보인다. 부결된 안건은 같은 회기 중에 다시 발의하거나 제출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쌍특검법은 21대 국회에서 본회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최종 폐기되었다.

  •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후, 국민의힘 의원들의 부결표로 쌍특검법이 국회에서 부결되었다.

쌍특검법 내용과 그 이후의 향배

쌍특검법은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을 규명하는 내용이었다. 이에 대해 윤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하며 논란이 일었다. 재의요구 사유로는 "도이치모터스 사건은 지난 정부 검찰이 2년 넘게 강도 높게 수사하고도 김 여사를 기소는 커녕 소환조차 하지 못한 사건"이라는 점 등을 제시하였다.

 

관련 기사

 

[속보] ‘김건희 여사 특검법’ 국회 재표결 최종 부결

국민 다수의 찬성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법이 결국 최종 무산됐다. 이해 관계자인 윤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n.news.naver.com

향후 예상되는 상황

쌍특검법이 부결된 이후, 윤 대통령과 여당에 대한 비판 여론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국민 다수의 찬성에도 불구하고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의혹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논란이 예상된다. 이에 대한 대응 방안과 향후 정치적 영향을 더욱 지켜보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