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조각

해외여행자 보험 고르는 팁 5가지, 안전하고 똑똑하게 여행을 준비하는 방법

by 로보찌빠냥 2024. 7. 18.
반응형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여행 중 예상치 못한 사고나 질병에 대비하기 위해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여행자보험은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손해를 보상해주기 때문에, 안전하고 걱정 없는 여행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여행자보험 상품과 그 특징, 그리고 나에게 맞는 여행자보험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자 보험 고르는 팁 5가지, 안전하고 똑똑하게 여행을 준비하는 방법

 

1.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건수 증가

엔데믹 이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해외여행자보험의 가입 건수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보험사들이 특색 있는 상품을 출시하며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2. 여행자보험 고르는 법

보험료 환급을?

무사히 귀국해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안전하게 귀국하면 보험료의 10%를 환급해주는 여행자 보험 상품을 제공합니다. 또한, 2명이 함께 가입하면 보험료를 5%, 3명 이상이면 10%를 할인해주어 더욱 알뜰하게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 할인을?

캐롯손해보험은 페이코 모바일 앱을 통해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20% 할인해주고, 보험료의 10%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페이코 포인트는 다이소, 올리브영, 스타벅스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변호사 선임비 특약을?

하나손해보험은 해외에서 폭력으로 상해를 입었을 때 변호사 선임비를 지원하는 특약을 제공합니다. 이는 법률 비용까지 보장해 혹시 모를 폭력 사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행지 특성 맞게 보장 설계

여행자보험은 여행지의 특성에 맞게 보장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항공편 지연이 잦은 지역을 여행할 경우 2시간만 비행기가 지연돼도 보상을 해주는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럽과 같은 소매치기 위험이 높은 지역에서는 휴대폰 손해 보장에 가입하면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이미 실손보험 가입했다면?

이미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해외여행 중 발생한 상해, 질병에 대해 국내 병원을 이용할 때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국내 치료비 특약을 중복해서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외여행자보험을 비교하고 싶으시면 보험사가 아닌 보험 협회에서 제공하는 보험다모아를 이용하는게 조금 더 객관적으로 비교하기 쉽습니다.

 

해외여행보험 비교하기

 

3. 단기여행자보험 VS 장기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은 단기여행자보험과 장기여행자보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짧은 일정으로 다녀오는 여행이라면 단기여행자보험으로 충분하지만, 반년 또는 일 년을 잡고 여행을 떠나는 경우 장기여행자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여행의 경우,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병원치료비가 중복 보장되므로 추가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4. 인터넷으로 가입하기

여행자 보험은 인터넷이나 앱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간편합니다.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는 보험다모아를 이용하면 여러 개의 보험사를 비교해볼 필요 없이 한눈에 상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사의 앱에서 이벤트로 여행자 보험 청구 할인을 해주기도 합니다.

 

5. 여행자보험 가입 시 국내 치료 보장은 빼기

해외여행자보험의 실손의료비 보장은 해외 치료비와 국내 치료비로 나뉩니다. 이미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굳이 국내 병원에서 치료한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국내 치료 보장을 빼도 됩니다. 중복 가입해도 보험금이 2배로 늘지 않고 실제 의료비만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6. 보험청약서에 여행 목적 등을 사실대로 기재하기

보험 청약서에 여행 목적을 사실대로 기재하지 않으면 보험금 지급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전 지역에 가는 경우 보험 가입이 불가하거나, 암벽등반, 스카이다이빙 등 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액티비티는 보장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7. 증명서 및 영수증 꼭 챙기기

여행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현지에서 바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귀국 후에 서류를 제출하고 심사를 통해 보상을 받기 때문에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도난을 당하면 경찰서에 가서 도난 신고를 하고 도난 증명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핸드폰이 파손되었을 때도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진단서, 영수증, 처방전 등을 꼭 챙겨야 합니다.

 

보험다모아

 

위 내용을 참고하여 나에게 맞는 여행자보험을 선택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