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환경에서의 트래픽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2024년 2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접속한 웹사이트 순위를 살펴보면, 디지털 환경과 사용자의 선호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블로그 글을 쓰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요
*아래의 정보는 SEMrush 를 기준으로 합니다.
웹사이트 순위 및 방문수
반응형
순위 | 웹사이트 | 방문 수 |
1 | youtube.com | 13억 4,000만 |
2 | google.com | 6억 4,239만 |
3 | naver.com | 5억 148만 |
4 | coupang.com | 1억 1,019만 |
15 | tistory.com | 9,287만 |
6 | daum.net | 7,292만 |
7 | fmkorea.com | 7,138만 |
8 | kakao.com | 5,471만 |
9 | twitter.com | 5,385만 |
10 | arca.live | 5,184만 |
순위에 대한 생각
반응형
우선 SEMrush 사이트 기준으로 가져왔자만 위자료가 말하는 '방문자'가 실제 방문자(중복제외)인지 트래픽 숫자(클릭수)인지 등의 어떤 기준값인지를 정확히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단지 비율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순위에서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튜브와 구글이 여전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비디오 콘텐츠와 검색 엔진의 중요성이 보입니다.
-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국내 서비스가 상위권에 위치해 있어, 로컬라이제이션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다음은 더이상 수요가 늘어나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 다음과 네이버에 대해 한가지 생각해 볼 문제는 다음의 티스토리는 도메인이 따로 나왔고 네이버의 블로그는 통합해서 나온 것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쿠팡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의 순위 상승은 온라인 쇼핑의 지속적인 성장을 나타냅니다.
- 새롭게 순위에 오른 arca.live와 같은 웹사이트는 사용자의 다양한 주제의 커뮤니티가 요구와 디지털 환경의 빨리 적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순위 변화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콘텐츠 제작, 그리고 사용자 경험 설계에 있어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변화를 주시하며,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 정보는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음을 유의해주세요.
참고 사이트
반응형
'유용한 정보 조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축물 대장 무료 열람 하는 방법 (0) | 2024.03.28 |
---|---|
에어팟 배터리 교체 후기(수명, 사설 비용 등) (0) | 2024.03.26 |
스마트폰 AP(SoC)성능 순위 2024년 3월 (0) | 2024.03.24 |
아이폰, 삭제된 사진(영상)을 복구 하는 방법 (0) | 2024.03.23 |
나이키 SNKRS 에어맥스데이 이벤트 (0) | 2024.03.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