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조각

SK텔레콤 요금제 변경이 안될때(언택트 요금제?) 해결됨

by 로보찌빠냥 2022. 12. 15.

안녕하세요 찌빠냥입니다. 가족이 skt 사용자인데요. 요금제가 안 바뀐다며 저에게 물어보더라고요. 통신사 어플에서 요금제를 변경하려고 하면 '5G 언택트 42 가입 불가. 가입 채널/가입기간/중복가입 불가 상품 등 확인 필요'라는 문구와 함께 요금제 변경이 나지 않습니다. 요금제 검색을 해서 마음에 드는 요금제라서 변경을 신청했는데 알아듣기 어려운 이유와 함께 왜 이렇게 오류가 났던 것일까요? 이유와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금제를 확인했을 때 5G 언택트 요금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오류는 아래와 같이 났습니다.

오류 메시지

언택트요금_선택시_오류
SKT 5G 언택트 요금제 변경 시 발생 오류

오류 원인

메일로 문의해서 받은 답변은 간단했지만 사용자로서 이해는 가지 않았는데요. 바로 언택트 요금제가 T디렉트 샵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전용 요금제였기 때문이었습니다. 검색이 안되게 했다던지, 오류 메시지만 정확히 안내했어도 제가 이런 블로그 글까지 쓸 필요는 없었을 것 같았네요(오히려 좋을 수도 있겠네요)

 

해결방법

해결방법도 아주 간단하겠죠? 바로 언택트 요금제 외의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kt통신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SKT도 제가 생각할 때 합리적인 쓸만한 요금제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나마 언택트 요금제가 괜찮아 보였는데요. 비슷한 요금제라도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습니다.

 

문제점(불만)

오류 원인에도 적었지만 검색해보면 저와 같은 절차를 겪고 있는 사용자가 좀 보이더라고요. 전화로 문의하시는 분도 있고 Q&A로 문의하시는 분도 있고 저처럼 메일로 문의하는 분들도 있고요. 검색 안되게 하기 어려우면 오류 메시지라도 정확하게 표현해 주는 게 올바른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참 어렵게 일한다고 생각이 드네요ㅎ

 

오늘은 SKT 요금제 중 언택트 요금제 선택했을 때 나는 오류정보와 원인,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동일 오류가 나시는 분들은 언택트 요금제 외에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셔서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