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조각

주말에 벚꽃 볼수 있을까? 2024년도 개화시기 및 축제 일정

by 로보찌빠냥 2024. 3. 21.
반응형

2024년 봄, 한국의 벚꽃과 봄꽃 개화 시기 및 주요 벚꽃 축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이번 봄 벚꽃 개화일정을 챙기셔서 언제 봐도 신기한 봄날의 벚꽃구경 꼭 한 번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말에 벚꽃 볼수 있을까? 2024년도 개화시기 및 축제 일정

 

벚꽃 개화 지도

반응형

올해는 평년보다 조금 이른 벚꽃 개화가 시작할것 같습니다. 아래는 벚꽃 개화지도입니다. 봄이 우리 곁에 왔다는 걸 한낮의 햇빛으로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이제 곧 벚꽃이 하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절정을 알릴 예정입니다. 2024년도 벚꽃 개화는 평년보다 약간 이르게 찾아올 것으로 보이며, 전국적으로 봄꽃이 만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정책뉴스

 

 

봄꽃 개화 시기

제주도에서는 이미 개나리가 활짝 피어났고, 광주와 대구, 대전, 서울, 춘천 순으로 봄꽃이 개화할 예정입니다. 특히 벚꽃은 부산에서 22일 시작으로 광주, 대전, 서울에서도 순차적으로 개화하여 봄의 기운을 느끼게 해 줄 예정입니다.

 

벚꽃 축제 일정

올해 벚꽃 축제는 이른 개화 시기에 맞춰 일정이 조정되었습니다. 진해 군항제를 비롯해 광주, 전남에서도 다양한 벚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이 중 국내 최대 규모인 진해 군항제는 22일에 개막하여 벚꽃의 화려한 향연을 시작합니다.

 

지역별 벚꽃 축제 소개

반응형
  • 진해 군항제: 22일 시작, 진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 구례 300리 벚꽃축제: 22일부터 사흘간, 전국에서 가장 긴 벚꽃길을 따라 펼쳐지는 축제입니다.
  • 영암 왕인문화축제: 28일부터 31일까지, 왕인박사 유적지에서 왕벚꽃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 광주 중외공원: 봄꽃을 감상하며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벚꽃 만개 시기? 전국 벚꽃 드라이브 추천 명소 12곳

안녕하세요 찌빠냥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국 벚꽃 드라이브 코스 정리입니다. 푸른 하늘 아래, 햇살 따스하게 내리쬐는 봄날. 드라이브를 하며 창밖으로 펼쳐지는 벚꽃 풍경은 마치 한 폭의

ldelight.tistory.com

 

봄을 즐기는 방법

이번 봄, 벚꽃과 함께 다양한 봄꽃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전국 곳곳에서 펼쳐지는 축제를 방문해 보세요. 봄꽃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언제부터인지 봄꽃 개화와 함께 한국의 벚꽃 축제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이른 개화로 인해 올해 축제 일정이 앞당겨졌으니, 놓치지 말고 계획을 세워 보세요. 

반응형

댓글